모빌리티 특별전

2023.5.2-2023.7.16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특별전시실(3층)

#국립중앙과학관 #모빌리티특별전 #특별전시 #미래모빌리티 #모빌리티전시 #모빌리티역사 #프로젝션맵핑 #하이퍼루프체험 #아나몰픽 #모빌리티체험

미래 육해공과 우주 모빌리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로봇개와 로봇 물고기, 하늘은 나는 자동차를 직접 보고 하이퍼루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전이 열렸습니다. 바로 지난 2일부터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특별전시실에서 개막한 ‘모빌리티 특별전’인데요. 올해 예정된 중앙과학관 전시 중 가장 큰 규모의 특별전에서 저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선보였는데요. 모빌리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모빌리티 타임터널’을 시작으로 육해공의 미래 모빌리티를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하여 제작한 미디어 타워, 진공튜브에서 초고속으로 이동하는 하이퍼튜브 가상 체험, 나만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해보는 커스텀 콘텐츠와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AI) 윤리문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트롤리 딜레마 체험과 이번 특별전의 백미인 미디어아트존까지.. 보고 듣고 즐기고 배우며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5월의 가정의 달. 가족들과 함께 모빌리티에 포함된 과학기술을 즐기면서 이해하고 되새겨 보는건 어떨까요?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