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ADEX 2025

2025.10.20-24 @킨텍스

#ADEX #서울ADEX #서울국제항공우주및방위산업전시회 #타임라인 #무빙디스플레이

2025년 10월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ADEX 2025 전시회에서 에이블랩은 기아와 현대로템 두 브랜드와 함께 타임라인 콘텐츠를 제작 및 설치하였습니다. 두 타임라인 모두 전시 공간의 성격과 브랜드 메시지에 맞춰 기획된 솔루션으로, 각각의 정보 전달 목적에 따라 자동형과 수동형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기아 타임라인은 차량의 핵심 성능과 주요 기술 포인트 같은 중요한 내용을 관람객이 놓치지 않고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설계하였고, 반대로 현대로템 타임라인은 연도별 연혁과 변화의 흐름을 관람객이 직접 손잡이를 움직이며 하나하나 체감할 수 있도록 수동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먼저 기아 타임라인은 올해 6월 첫 공개된 군용차량인 중형표준차 KMTV를 전시한 공간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방산의 흐름 속에서 기아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다목적 군용 솔루션 KMTV의 주요 성능과 구조적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최상의 기동성과 생존성, 다양한 전술 역할 수행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설계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이 차량은 관람객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디스플레이 타임라인을 따라가며 차체의 각 위치별 대표 기능(USP)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기술적 복잡성을 배제한 시각 중심의 콘텐츠 설계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 타임라인은 수동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현되었으며, 스크린의 손잡이를 직접 당기며 각 연도별 항공우주 연혁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형 구조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현대우주항공에서 시작된 우주사업이 현대모비스를 거쳐 현대로템으로 이관되기까지의 연혁을 손쉽고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직접 체험하며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