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콘텐츠 보강 및 리모델링 공사
상설 /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 내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과 성적자기결정권을 확립해 청소년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설립된 곳으로 이번 에이블랩에서는 콘텐츠 보강 및 부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낙후된 시설은 새롭게 탈바꿈하여 깔끔하고 산뜻한 공간으로 변신완료! 청소년들이 인터렉티브 체험(매직월 , 멀티큐브 , LEDtunnel) 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성 정체성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는데요. 매직월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성추행, 성폭력 상황들과 그러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기관명, 연락처)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멀티큐브 큐브는 총 15가지(동의와 허락 , 피임(콘돔) , 디지털 성폭력 등등)  제각각의 영상들이 담겨있어 원하는 큐브를 손으로 잡아서 지정된 자리에 올리면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영상이 송출됩니다. 교육진행 시 또는 자율 관람 시 모두 활용 가능한 솔루션이지요.

마지막 LED 무지개 터널! 한칸씩 LED가 점점 빛이 나타나면서 하나의 길을 만들어주는 곳으로 차분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터널은 실물깡패!

이처럼 남녀노소를 위한 교육과 체험꺼리가 가득한 이곳,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니 예약 후 직접 방문해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Read More